메시+호나우지뉴가 울겠다...바르셀로나 등번호 10번 썩어간다 '사실상 없는 취급'

메시+호나우지뉴가 울겠다...바르셀로나 등번호 10번 썩어간다 '사실상 없는 취급'

검색 0 3

바르셀로나 팬들은 등번호 10번을 다른 선수에게 주고 싶을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7일 오전 5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스페인 코파 델 레이 4강에서 발렌시아에 5대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바르셀로나는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바르셀로나 팬들은 마냥 웃을 수가 없었다. 이번 경기 준결승전이라는 걸 감안해야 겠지만 상대는 현재 스페인 라리가에서 강등권 19위까지 추락한 발렌시아였다. 이에 한지 플릭 바르셀로나 감독은 부분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이니고 마르티네즈, 다니 올모, 로날드 아라우호 같은 선수들이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벤치 명단에도 바르셀로나가 배출한 라 마시아 유망주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그런데 안수 파티의 이름은 이번에도 찾아볼 수 없었다. 2019~2020시즌만 해도 파티는 2024년 라민 야말이 혜성 같이 등장했던 것처럼 엄청난 주목을 받으면서 바르셀로나 1군에 진입한 선수였다. 리오넬 메시의 후계자를 찾고 있던 바르셀로나에게 파티는 갑자기 찾아온 축복과도 같은 선수였다.

세간의 주목을 받은 파티의 몸값은 어린 나이에 무려 8,000만 유로(약 1,201억 원)까지 치솟았다. 당시 파티에게 향했던 기대감은 현 시대 라민 야말을 향한 평가와 다르지 않았다. 메시처럼 신체조건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다부진 체격과 낮은 무게중심으로 상대를 뚫어내며 득점력까지 갖춘 파티가 등장하자 바르셀로나 팬들도 환호했다.<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이에 바르셀로나는 메시가 떠나자마자 등번호 10번을 곧바로 파티에게 건넸다. 파티가 반월판에 심각한 부상으로 쓰러졌을 때도 엄청난 연봉 상승과 초장기 재계약 제안을 건네면서 파티가 제2의 메시라는 걸 세상에 공표했다.

하지만 파티는 반월판 부상에서 회복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고, 복귀까지 오래 걸렸다. 부상에서 돌아왔을 때의 파티의 모습은 우리가 기대하고 있던 파티가 아니었다. 그때부터 파티는 바르셀로나의 애물단지가 됐다. 바르셀로나는 매번 이적시장마다 파티를 정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파티는 오로지 바르셀로나에서만 뛰겠다면서 이적을 거부 중이다.<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지난 이적시장 막판 "파티는 그의 경력에서 어려운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2027년까지 FC 바르셀로나와 계약을 맺은 가운데, 등번호 10번을 달고 있지만 파티는 플릭 감독 계획이 없다. 이는 이적시장 동안 파티에게 떠나라는 분명한 요청으로 해석되고 있다. 그러나 파티는 결정을 내렸고 확고했다. 그는 떠나고 싶지 않다. 파티가 원하는 것은 바르셀로나에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필요한 경쟁력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받는 것이다"며 파티가 아예 이적을 거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파티는 이번 시즌 겨우 8경기만 소화했다. 선발로는 딱 1경기가 전부다. 플릭 감독도 파티를 포기하면서 선수를 아예 경기 명단에도 넣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파티는 이적할 생각이 없다. 파티는 바르셀로나로부터 연봉 1,400만 유로(약 210억 원)를 받고 있으며 이는 구단 3번째로 높다. 재정 상황이 좋지 않은 바르셀로나에선 파티만큼 최악의 선수가 없는 셈.

Comments

0 Comments
패널분석

스파이크몬스터
186승83패

Swanson
0승0패

픽뭉치
69승19패

FREDDY
0승0패

라볼피아나
59승21패

픽몬스터
31승8패

라멜로볼
59승24패

로키
25승11패

Datagirl
0승0패
펼치기 팀순위
펼치기 회원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