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시즌 첫 골→4골 실점 와르르...맨유, 브렌트포드에 3-4 패! 15위+6경기 무승

리그는 포기하는 수준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에 모든 걸 걸어야 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브렌트포드에 2-4 패배를 당했다. 맨유는 6경기 무승을 기록하면서 15위에 위치했다.
[선발 라인업]
브렌트포드는 마크 플레켄, 킨 루이스-포터, 셉 반 덴 베르흐, 네이선 콜린스, 마이클 카요데, 예호르 야르몰리우크,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미켈 담스고르, 케빈 샤데, 요아네 위사가 선발 출전했다.
맨유는 알타이 바인디르, 타일러 프레데릭손, 마타이스 데 리흐트, 루크 쇼, 해리 아마스, 마누엘 우가르테, 코비 마이누, 패트릭 도르구,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메이슨 마운츠, 치도 오비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마운트 선제골에도, 연속 실점...브렌트포드 2-1 리드
맨유는 시종일관 흔들린 모습을 보이다 전반 14분 마운트 골로 앞서갔다. 이후 브렌트포드의 맹공이 이어졌다. 전반 27분 쇼 자책골이 나오면서 1-1이 됐다. 브렌트포드 공세는 대단했다. 전반 30분 위사 슈팅은 빗나갔다. 전반 33분 샤데가 골을 터트리며 브렌트포드가 역전에 성공했다.
데 리흐트가 부상을 당해 해리 매과이어로 교체가 됐다. 맨유 모든 선수들은 엇박자를 내면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였다. 전반 41분 샤데가 슈팅을 했는데 바인디르가 막았다. 전반 44분 뇌르고르 헤더는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은 브렌트포드가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전] 무너진 맨유, 끝까지 추격했지만...승자는 브렌트포드
후반 시작과 함께 맨유는 아마드 디알로, 레니 요로를 넣었다. 팽팽한 흐름이 유지되는 가운데 후반 5분 마운트 슈팅은 막혔다. 맨유는 후반 12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넣어 중원에 변화를 줬다 .
브렌트포드가 밀어붙였다. 후반 13분 반 덴 베르흐 헤더는 빗나갔다. 위사 슈팅도 골문을 외면했다. 맨유는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14분 오비 슈팅은 막혔고 후반 14분 우가르테 슈팅도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18분 에릭센 슈팅은 골문 위로 날아갔다. 후반 20분 디알로 슈팅은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22분 아마스 슈팅은 골문과 거리가 있었다.
브렌트포드는 후반 23분 마티아스 옌센을 넣어 변화를 줬다. 후반 25분 샤데가 헤더 득점을 기록해 차이를 벌렸다. 후반 29분엔 카요데 패스를 받은 위사가 추가골을 넣어 3골차가 됐다. 맨유는 후반 31분 빅토르 린델로프를 추가했다. 브렌트포드는 후반 36분 크리스토퍼 아예르, 이고르 티아고, 구스타보 누네스를 넣었다.
가르나초가 추격골을 기록했다. 후반 37분 에릭센과 원투패스 후 중거리 슈팅을 날렸는데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는 라인을 올려 득점을 목표로 했으나 위사를 앞세운 브렌트포드 역습에 시달렸다.
후반 추가시간은 7분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오비 슈팅은 콜린스가 몸을 날려 막았다. 후반 추가시간 4분 디알로가 또 골을 기록해 1골차가 됐다. 경기는 브렌트포드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브렌트포드(4) : 루크 쇼(전반 27분, 자책골), 케빈 샤데(전반 33분, 후반 25분), 요아네 위사(후반 29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3) : 메이슨 마운트(전반 14분), 알레한드로 가르나초(후반 36분), 아마드 디알로(후반 추가시간 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