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구단주야?' 호날두, 알나스르 재계약 조건 제시…"감독·단장부터 교체"(사우디 신문)

'당신이 구단주야?' 호날두, 알나스르 재계약 조건 제시…"감독·단장부터 교체"(사우디 신문)

기모딱 0 9
로이터연합뉴스출처=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인스타그램 캡쳐[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불혹의 월드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구단측에 감독의 교체가 포함된 네 가지 연장계약 전제조건을 제시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사우디 신문 '오카즈'는 10일(한국시각)은 '호날두, 알나스르 변화 로드맵 제시'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한 구단 소식통의 정보를 바탕으로 호날두가 구단에 제시한 포괄적인 로드맵을 보도했다.

이 매체가 소개한 '호날두 로드맵'에는 스테파노 피올리 알나스르 감독, 페르난도 이에로 스포르팅디렉터의 경질과 선수단 구성 변화에 대한 필요성이 담겨있다.

'오카즈'에 따르면, 호날두는 피올리 감독의 유연하지 못한 선수단 운영과 경쟁력 부족을 지적했고, 팀의 수준을 끌어올려줄 세계적인 스포츠 디렉터의 임명을 촉구했다.

AFP연합뉴스로이터연합뉴스알나스르는 2023년 맨유에서 뛰던 호날두를 야심차게 영입했지만, 현재까지 2년간 메이저 트로피 사냥에 실패했다. 2024~2025시즌 사우디프로리그에서 4경기를 남겨두고 선두 알이티하드에 승점 11점 뒤진 4위에 처져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준결승에선 일본 가와사키프론탈레에 패하며 아시아 트로피도 놓쳤다.

이번시즌을 끝으로 알나스르와 계약이 끝나는 호날두는 현재 2027년 6월까지 계약기간을 2년 더 연장하는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보도대로 2027년까지 계약을 체결하면, 42세까지 현역으로 뛰게 된다.

호날두는 올 시즌 39경기에 출전해 34골을 넣으며 건재를 과시했다.

'오카즈'는 '호날두는 시즌 초 피올리 감독과 관계가 매우 좋았지만, 최근 들어 관계가 악화됐다. 호날두는 알나스르가 우승 레이스를 펼치기 위해선 기술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호날두는 또한 팀내 사우디 선수를 대거 방출해 3억 리얄의 예산을 확보하고, 그 예산으로 세계적인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오카즈'는 전했다.

AFP연합뉴스'오카즈'에 따르면, 호날두는 윙어 사디오 마네, 공격형 미드필더 오타비우, 수비형 미드필더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공격수 욘 듀란, 수비수 모하메드 시마칸 등 5명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재평가 또는 방출 대상으로 분류했다.

심지어 맨시티 출신 센터백 아이메릭 라포르트, 첼시 출신 윙어 앙헬루, 브라질 공격수 웨슬리도 재평가 대상으로 여기고 있다.

'오카즈'는 '호날두는 이 프로젝트에 진심이다. 최근 팀 성적에 대한 항의 표시로 알이티하드전 패배 후 가수 다비도와의 저녁 식사 약속을 취소하며, 팀의 역사에 걸맞은 경쟁력을 키워야한다는 의사를 분명히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알나스르는 기로에 서있다. 호날두의 프로젝트에 발을 맞추느냐, 혹은 계속해서 혼돈과 무질서에 빠지느냐'라고 적었다.
 
윤진만(yoonjinman@sportschosun.com)

Comments

0 Comments
패널분석

스파이크몬스터
198승96패

Swanson
0승0패

픽뭉치
69승19패

FREDDY
0승0패

라볼피아나
88승29패

픽몬스터
36승11패

라멜로볼
80승45패

로키
32승13패

Datagirl
0승0패
펼치기 팀순위
펼치기 회원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