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토커]피터 슈마이켈 :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이며 탐욕스러운 면모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번 시즌에 해리 케인이 팀을 떠났을 때, 지난 시즌에 팀이 어땠는지까지 고려하면 팬들이 이번 시즌의 토트넘이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까봐 두려워했던건 그럴 만한 일이다.
하지만 이제 많은 사람들은 토트넘이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재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팀들 중 하나라고 평할 것이며 이건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것의 대부분은 포스테코글루의 공격적인 전술에 기인한 바가 크며, 그는 이제 내려앉는게 더 타당해 보이는 순간에도 여전히 극강의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 다시 최고의 기량을 되찾은 선수 중 한 명이 손흥민이다.
그는 지난 시즌에는 리그 10 골에 그쳤지만 이번 시즌에는 이미 15 골을 넣고 있다.
케인과 요리스가 팀을 떠나면서 손흥민은 클럽의 주장을 맡았으며, 피터 슈마이켈은 최근 토트넘 통산 득점 5위가 된 손흥민에 대해 "환상적인 선수" 라고 평했다.
이 레전드 골키퍼는 한국 스타의 득점 스탯을 보고 사람들이 그를 이기적인 선수라고 생각한다해도, 그에게 그런 면모는 없다고 말했다.
"환상적인 선수다. 그렇지 않나?"
"그는 팀을 위해 노력하는 선수이며 꾸준하게 성과를 내고 있다"
"그의 득점 스탯을 보면 약간의 이기적인 면모가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손흥민에게 그런 이기적인 면은 없다. 만약 그가 좋은 위치를 잡은 상황에서, 다른 팀동료가 더 좋은 위치에 있다면 그는 동료에게 패스할 것이다. 그는 골을 누가 넣는지는 신경 쓰지 않는다"
"손흥민은 팀이 필요한 골을 넣거나, 팀에게 필요한 기회를 창출해 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