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 흥국생명 vs 도로공사 경기 프리뷰 ●
■ 흥국생명 예상 라인업
이고은, 투트쿠, 김연경, 정윤주, 피치, 김수지, 신연경
■ 도로공사 예상 라인업
김다은, 니콜로바, 강소휘, 전새얀, 배유나, 김세빈, 임명옥
◆ 경기 프리뷰
오늘 경기는 흥국생명과 도로공사의 이번 시즌 두 번째 맞대결입니다.
지난 11월 7일 첫 대결에서 흥국생명이 세트스코어 3-1 승리를 거두며 전력을 과시했습니다.
당시 흥국은 공격 성공률 44.62%를 기록하며 공격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블로킹 득점에서도 11-4로 도로공사를 크게 앞섰습니다.
◆ 흥국생명 분석
흥국생명은 이번 시즌 전승 행진을 이어가며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도로공사와의 첫 경기에서는 투트쿠 선수가 맹활약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투트쿠는 공격 성공률 55%를 기록하며 31득점을 올렸고,
블로킹으로만 5득점을 추가하며 공수에서 흥국생명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리시브와 수비에서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집중 마크를 받으면서도 투트쿠와 피치 선수에게 찬스를 만들어주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투트쿠의 높이와 김연경의 안정감 있는 플레이는 흥국생명을 더욱 강력한 팀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오늘 경기에서도 투트쿠와 김연경의 안정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흥국생명이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도로공사 분석
도로공사는 흥국과의 첫 대결에서 패배했지만, 이후 GS 칼텍스를 상대로 시즌 첫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특히 강소휘 선수가 GS전에서 공격 성공률 50%와 27득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강소휘가 살아나는 모습은 도로공사에게 큰 희망이지만, 여전히 세터 문제는 도로공사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현재 도로공사는 중앙 공격이 부진하며 배유나와 김세빈의 활약이 미미한 상황입니다.
이는 도로공사의 주된 강점인 중앙 속공과 이동 공격이 약화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수비와 블로킹에서 강점을 보이는 팀이지만, 최근 경기에서는 그마저도 쉽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도 흥국생명의 강력한 공격과 블로킹을 상대로 도로공사가 고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 경기 전망
이번 경기는 흥국생명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투트쿠와 김연경을 중심으로 한 흥국생명의 공수 밸런스가 여전히 강력하며,
도로공사는 세터 문제와 중앙 공격의 부진으로 인해 흥국생명을 상대로 어려운 경기를 할 가능성이 큽니다.
흥국생명의 핸디캡 승리와 4.5세트 언더를 추천합니다.
PICK - 흥국생명의 핸디캡 승리 , 4.5 세트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