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 ● 우리카드 vs KB 손해보험 경기 프리뷰 ●
● 우리카드 vs KB 손해보험 경기 프리뷰 ●
■ 우리카드 예상 라인업
한태준, 알리, 김지한, 송명근, 이상현, 최현규, 오재성
■ KB 손해보험 예상 라인업
황택의, 비예나, 나경복, 차영석, 박상하, 황경민, 정민수
◆ 경기 프리뷰
2024년 11월 27일, 우리카드와 KB 손해보험의 시즌 두 번째 맞대결입니다.
두 팀은 현재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에서 치열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특히, 우리카드는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대어를 낚으며 연패를 끊었고,
KB 손해보험은 점차 완전체로 돌아오며 전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우리카드 분석
우리카드는 지난 현대캐피탈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 셧아웃 승리를 거두며 시즌 5승째를 기록했습니다.
부상으로 빠진 에이스 아히의 공백 속에서도 송명근, 김지한, 알리, 이강원이 고른 활약을 펼쳤고,
한태준 세터가 뛰어난 경기 운영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아히가 부재 중이던 기간 동안 2연패에 빠졌던 우리카드는 현캐와의 경기에서 범실을 줄이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현대캐피탈을 꺾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지한과 이상현이 중심을 잡아주며 게임체인져로 알리가 등장하면서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호조를 보였습니다.
우리카드는 서브와 리시브의 안정성을 더 확보한다면 더욱 강한 팀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선수들의 고른 활약과 팀워크가 아히의 공백을 메우는 데 관건이 될 것입니다.
◆ KB 손해보험 분석
KB 손해보험은 황택의와 나경복의 복귀 이후 안정감을 되찾고 있습니다.
특히 미들블로커 박상하의 복귀로 중앙 라인이 강화되었고, 공격에서는 비예나, 나경복, 황경민이 삼각편대를 이루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는 서브와 블로킹에서 크게 개선된 모습을 보이며
2라운드에서 세트당 블로킹(3.00개)과 서브(1.67개) 모두 상위권에 올라 있습니다.
특히 비예나는 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중요한 순간마다 팀을 이끄는 든든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KB의 불안 요소는 리시브와 범실 문제입니다. 리시브 효율이 27.84%로 리그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세트당 범실이 높은 점은 약점으로 지적됩니다. 이 부분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위기 상황에서 흔들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 경기 전망
오늘 경기는 승패를 가늠하기 어려울 만큼 비등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카드는 아히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현대캐피탈을 잡아냈고,
KB 손해보험은 완전체 전력으로 더욱 강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 팀 모두 서브와 리시브에서 누가 더 우위를 점하느냐가 승부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는 경험 많은 베테랑들이 위기 상황에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칠 가능성이 높고, 비예나라는 확실한 해결사가 강점입니다.
오늘 경기는 KB 손해보험의 약 우세를 예상하며, 3.5 세트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팽팽한 접전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장기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ICK - 3.5 세트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