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터넘나> 1월24일 KBL 국농 WKBL 여농 KOVO 배구 메이저

토갤러
0
3847
2025.01.24 15:55:59
19:00 #원주DB vs #서울삼성
오늘 저녁 7시, 원주 DB와 서울 삼성이 원주에서 맞붙습니다. DB는 어수선한 상황에서 김종규를 보내고 정효근을 데려왔고, 삼성은 잘 나가다가 갑자기 연패하면서 힘이 쫙 풀린채로 힘겨운 싸움을 펼쳐야 합니다.
DB는 직전 경기에서 카터의 28점 14리바운드 맹활약과 이관희의 24점 지원에 힘입어 승리했습니다. 뭐 그럼에도 팀 분위기가 좋은 편이 아니네요..
이관희는 24점 활약에도 기분이 좋지 않다며, 오누아쿠와 대화가 절실하다는 인터뷰를 하며 공개 저격하고..
김종규를 내보내고, 정효근을 데려왔습니다. 아 정효근... 어쨋든 고점은 높았던 선수고, 국대로 병역특례까지 받았던 선수이니만큼 부활 여지는 있는데.. 정효근 살리기? 글쎄요.. 저는 회의적이긴 하지만..
강상재 + 정효근 전자랜드 조합에 지금 디비 까드진 생각하면, 경쟁력은 충분하겠군.. 싶은 느낌이 들긴 드네요. 다만, 위에 말씀 드린대로 용병이 잡음 나오는 오누아쿠라는거.. 어수선합니다.
뭐 무튼 당장에 삼성 상대로는 부담이 없어야겠습니다.
삼성을 상대로 최근 15번의 맞대결에서 14승을 거둘 정도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고, 홈 게임이라는 이점까지 더한다면요.
삼성은 직전 경기에서 코번이 데뷔 첫 무득점을 기록하며, 패배했는데요.. 출전 시간도 개인 최소 기록이었다고 합니다.
김효범 감독이 코번 출전 시간이 적었던 것에 대해 2:2 수비는 데릭슨이 더 낫다고 판단했고, 코번이 무릎 삐끗했는데 잔부상이 생기면 신경이 예민해지는 스타일이라 뺐다고 하더군요.
무튼 코번의 작은 부상과, 부진.. 뭐 코번에 대한 세간의 평가와는 별개로.. 1옵션 용병 자리에서 이렇게 말이 나오는게 긍정적이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데릭슨이 위의 카터처럼 28점 활약해줄 타입도 아니구요.. 수비 너무 못하고.. 기복도 너무 심하고..
무튼 전력을 비교합니다.
용병 자리도 용병 자리고.. 일단 살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김종규 자리를 즉전으로 나갈 수 있는 정효근으로 바꿨고.. 앞선에서의 차이가 심각하게 납니다.
지금 망해가는 삼성 까드진의 유일한 희망이 첫 메인 볼 핸들러 역을 맡고 있는 최성모임을 감안하면.. 디비의 까드진은 너무 화려합니다.
게다가 본문에서도 말씀 드린 삼성 상대로의 상대전적과, 홈 경기 이점..
둘 다 어수선하다 했지만.. 두 팀의 비교는 차원이 다릅니다.
'KT, 홈에서 관장전 3연승 노린다'
전경기분석은 카페에
https://cafe.naver.com/tototori
[출처] <팁스터넘나> 1월24일 KBL 국농 WKBL 여농 KOVO 배구 메이저급 분석 (지피지기 백전백승 토토 프로토 부수기) | 작성자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