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건 풀주전 ㄷㄷㄷㄷㄷ

ㅇㅇ
0
3847
2025.03.02 15:23:37
강성형 감독 일문일답
Q. 이번 경기의 라인업은 어떤 식으로 구상하는지.
지난 경기에서는 체력 안배 및 컨디션 관리를 위해 한 경기를 쉬어가자는 개념이었다. 열심히 한 비주전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기도 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선수들의 몸 상태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주전 멤버들이 나설 것이다. 그러다가 체력 안배가 필요한 타이밍이 오면 다시 비주전 선수들이 나설 수도 있다.
Q. 직전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던 비주전 선수들을 칭찬한다면.
강서우는 1라운더지만, 우리가 중앙에 좋은 선수들을 데리고 있어서 기회가 없었다. 투입할 때 걱정이 좀 있었는데, 공격에서만 조금 부족했을 뿐 리딩 같은 부분은 생각보다 괜찮았다. 서지혜도 한 자리를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활약을 보여줬다. 리시브나 수비에서 잘 버텨줬다. 황연주도 베테랑답게 잘해줬다.
Q. 이런 식으로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조금은 덜 치열한 시즌 마무리가 처음인 듯한데 어떤 느낌인가.
팀을 끌고 가는 입장에서는 이런 상황이 참 드물다. 원래도 팀이 하위권이라면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지만, 플레이오프에 나서는 상황에서 이렇게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게 됐다. 지난 경기에서 비주전 선수들의 활약을 보면서 이런 기회를 줄 수 없었다면 정말 억울할 뻔 했다는 생각도 들었다.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두어 번은 더 이런 식으로 여러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것이다. 앞으로도 무리할 생각은 없다. 부상이라는 변수를 최대한 조심할 것이다.